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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만따캐릭터 의상 다양하게 그리기 -동작과 주름 표현법

라비마루, 운세츠(감수)

2020.10.10.
ISBN 9791127438036
브랜드 AK Hobby
가격 19,000원

  • 책소개
  • 목차
  • 저자 소개

5만 회 이상 리트윗된 캐릭터 「의상 그리는 법」에
현역 패션 디자이너의 「품격 있는 지식」이 더해졌다!
옷주름의 원리, 동작에 따른 옷의 변화 패턴,
옷의 종류•각도•소재별 차이까지.

만화, 일러스트에 자주 등장하는 캐주얼, 비즈니스, 스쿨 웨어의 종류, 구조, 그리는 법 등을 실제 패션 용어와 함께 해설한다.


❖ 출판사 서평
캐릭터에 어울리는 옷을 그리고 싶다! 면?
옷과 주름의 구조와 원리를 파악해보자

「내가 만든 캐릭터에게 멋진 옷을 입히고 싶어!」
「입은 옷에서 패션 센스가 느껴지는 캐릭터를 그리고 싶어!」
만화나 일러스트를 그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이런 마음을 품게 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동작이 조금만 달라져도, 각도가 약간만 바뀌어도 어떻게 그려야 할지 난감해지고, 옷에 잡히는 주름을 어디에 얼마만큼 그려야 할지 고민하다 보면 성과도 없이 시간만 끝없이 흘러간다.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옷과 주름의 구조와 원리를 알아야 한다. 옷 그 자체의 구조를 파악하고 있으면, 주름의 원리를 이해하고 있으면 캐릭터가 어떤 포즈를 취하든, 무슨 동작을 하든 머릿속에서 옷이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지 상상할 수 있게 된다. 소요 시간이 확 줄어드는 것은 물론, 새로운 의상을 만나도 금방 손에 익힐 수 있다.
캐릭터의 패션을 책임지는 스타일리스트.
이 책은 바로 그러한 경지에 여러분이 도달할 때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이 한 권 안에 담고 있다.

현역 일러스트레이터와 현역 패션 디자이너,
만화와 일러스트를 위한 체계적인 접근법

현역 일러스트레이터인 저자가 짓고 현역 패션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션 스쿨 교장인 감수자가 보완한 이 책은 의상을 만화, 일러스트로 그리기 위한 체계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현대 의류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옷들을 캐주얼웨어, 비즈니스 웨어, 스쿨 웨어로 나누어 꼭 필요한 지식, 정보, 참고 사항을 상세하게 정리했다. 다양한 포즈, 각도별 예시는 물론 소재별 차이, 손으로 그릴 때와 디지털 프로그램으로 그릴 때의 요령을 따로 소개하는 세심한 조언과 함께라면, 언젠가 당신의 손이 닿은 캐릭터마다 패션이 빛나는 것을 느끼게 되는 순간이 올 것이다.

CHAPTER 1 기본 캐주얼웨어
▶커트 앤드 소운(Cut and sewn, 티셔츠)
기본 형태와 주름/여성의 경우/베리에이션 표현/체형별 묘사
▶옷깃이 있는 셔츠
옷깃 주변의 형태/옷깃 띠 있음•없음의 비교/티셔츠를 기초로 옷깃이 있는 셔츠 그리기/다양한 옷깃 표현
▶그 외의 상의
롱 슬리브 셔츠/트레이너/트레이너(빅 실루엣)
▶파카
후드의 모양 파악하기/파카의 종류/옷깃의 모양 차이/후드를 벗었을 때의 모양 차이
▶바지(하의)
기본 소재/기본 형태/베리에이션/조합해 디자인하기/바지의 주름 표현하는 요령/데님 그리기/스웨트•저지 그리기/와이드 팬츠 그리기/기타 바지 그리기/남녀의 바지 구별해 그리기/다양한 움직임과 주름 표현
▶스커트
기본적인 스커트의 모양/기타 베리에이션/스커트의 주름 생각하는 법/개더•프릴•플레어•드레이프의 차이/다양한 움직임과 스커트의 변화/스커트를 응용해 원피스 그리기
▶스니커
스니커의 종류/기본적인 그리는 법/다각도로 그리기/실루엣 차이 파악하기/간략적인 신발 묘사/신발 끈 그리는 법

CHAPTER 2 비즈니스 웨어
▶재킷
기본 형태와 주름/재킷의 입체감 파악하기/V존의 모습 변화를 그리는 요령/어깨 부근 파악하기/재킷의 각 부위별 위치/슈트를 입고 액션
▶와이셔츠
기본 형태와 주름/옷깃 부근을 그리는 법/윤곽선부터 완성까지/커프스 버튼의 위치/주름 간 비교
▶베스트(웨이스트코트)
기본 형태와 주름/셔츠만 입었을 때와의 비교/각부의 디테일과 위치 기준/베스트의 베리에이션/위화감이 있을 경우의 체크포인트
▶슬랙스(트라우저즈)
기본 형태와 주름/슬랙스의 모양 차이/주머니 표현/서 있는 포즈를 다각도로/다양한 움직임과 포즈
▶비즈니스 슈즈
비즈니스 슈즈의 기본/신발 종류 베리에이션/기본적인 그리는 법/다양한 움직임과 포즈/캐릭터에 맞도록 선택하기
▶레이디스 비즈니스 웨어
기본 재킷•셔츠블라우스/남성용과 여성용의 차이/펌프스 그리는 법/타이트스커트의 모양과 주름/다양한 움직임과 포즈

CHAPTER 3 스쿨 웨어
▶남학생복(가쿠란)
기본 형태와 주름/여름용 셔츠 스타일/차이나 칼라의 옷깃 구조/다양한 움직임과 포즈
▶세일러복
기본 형태와 주름/옷깃 모양/입체감 표현/긴 소매 베리에이션/플리츠스커트의 구조/다양한 움직임과 스커트의 형태 변화

후기

라비마루(らびまる)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는 한편, 인터넷에 옷 그리는 법 TIPS를 공개. Twitter에 공개한 TIPS가 5만 회 이상 리트윗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pixiv FANBOX」에 초보라도 쉽게 옷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 공개 중.

pixivID: 1525713
Twitter: @rabimaru_t

운세츠(雲雪)
마사 모드 아카데미 오브 아트(Masa Mode Academy of Art) 교장 / UNSETSU INTERNATIONAL 대표 / 모드 일러스트레이션 연구소 대표

뉴욕의 패션계를 시작으로, 독일 쾰른, 중국 등에서 운세츠 콜렉션을 개최하는 등 아시아를 기반으로 국제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서양을 정교하게 융합한 UNSETSU COLLECTION을 시작으로, 친인간적인 패션이라는 개념을 계속 제창하고 있다.

문성호
대부분의 국내 게임 잡지에 청춘을 바쳤던 전직 게임 기자이자 레트로 최고를 외치는 구시대의 오타쿠. 다양한 게임 한국어화 및 서적 번역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