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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만따미니 캐릭터 다양하게 그리기

미야츠키 모소코, 카도마루 츠부라

2018.12.10.
ISBN 9791127420949
브랜드 AK Hobby
가격 18,000원

  • 책소개
  • 목차
  • 저자 소개

'법칙'을 모르면 그림이 이상해진다!
귀여운 미니 캐릭터를 다양하게 그려보자!

나도 모르게 안아주고 싶어진다! 보고 있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진다! 그런 귀엽고 앙증맞은 미니 캐릭터를 그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균형 잡힌 2.5등신 캐릭터, 기운차게 움직이는 3등신 캐릭터, 아담하고 귀여운 2등신 캐릭터까지. 비율별로 서로 다른 그리기 방법과 순서, 데포르메 요령을 소개한다. 단순해 보이지만 깊이가 있다! 미니 캐릭터를 그리는 즐거움에 빠져보자!

너무 앙증맞고 귀여워서 나도 모르게 안아주고 싶어진다!
보고 있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진다!
그런 멋진 미니 캐릭터를 그리고 싶다면?

하지만 만화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대부분 6~8등신인 데 비해,
미니 캐릭터는 2~3등신 정도.
그냥 세로로 작게 그리기만 해서는 귀여운 미니 캐릭터를 만들 수 없다.

「데포르메 자체가 너무 어려워!」
「머리랑 몸 크기가 안 맞아!」
「이상하게 거부감이 들어!」
이렇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미니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을
2.5등신, 2등신, 3등신 3종류로 구별해 해설한다.
균형 잡힌 2.5등신 캐릭터,
기운차게 움직이는 3등신 캐릭터,
아담하고 귀여운 2등신 캐릭터까지….
비율별로 서로 다른 그리기 방법과 순서, 데포르메 요령을 소개한다.

「귀여움의 비결」 대공개!
리얼한 신체 비율의 캐릭터를 데포르메한다고 해서 저절로 귀여워지지는 않는다.
몸의 어느 부분을 「생략」하고 어느 부분을 「강조」해야
귀여워지는지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자세히 설명한다.

각 비율별로 최적의 밸런스를 알아보자!
미니 캐릭터를 귀여워 보이게 만들 때 중요한 것은 몸과 팔다리 길이 같은 각 파츠의 '밸런스'.
「2.5등신이면 팔다리는 어느 정도 길이가 제일 좋을까?」,
「3등신이면 몸은 어떤 크기로?」 등등….
신체 각 부분의 비율과 최적의 밸런스를 요점별로 정리한다!

제1장 미니 캐릭터의 기본부터 시작하자
보고 있으면 편안해지는 귀여운 미니 캐릭터를 그리자!
부드러운 선을 그리기 위해… 선도 개성입니다
데포르메 묘사의 포인트를 파악하자
등신별로 구별해 그리기
부드러움을 표현하는 요령을 파악하자

제2장 기본인 2.5등신부터 마스터하자
기본은 2.5등신! 그 이유는?
2.5등신의 기본 체형을 알아보자
2.5등신의 기본 포즈를 그려보자
2.5등신의 베리에이션
정리… 비율을 지키면 귀엽게 그릴 수 있다!

제3장 등신이 다른 미니 캐릭터를 그려보자
다른 등신을 그릴 때의 포인트
2등신의 기본 체형을 알아보자
2등신의 기본 포즈를 그리자
3등신의 기본 체형을 알아보자
3등신의 기본 포즈를 그려보자
2등신과 3등신 구별해 그리기

제4장 미니 캐릭터의 얼굴 그리기
등신별로 얼굴을 다르게 그릴 때의 포인트
2.5등신의 얼굴 밸런스를 파악하자
3등신의 얼굴 밸런스를 파악하자
2등신의 얼굴 밸런스를 파악하자
파츠별로 구별해 그리자
정리… 얼굴과 등신의 밸런스를 맞추자!
칼럼 쓰개를 그려 보자!

제5장 미니 캐릭터의 기분을 표현하자
얼굴 표정과 전신 포즈로 감정을 표현하자!
기쁜 마음을 표현하자…「기쁨(喜)」
화난 기분을 표현하자…「분노(怒)」
슬픈 기분을 표현하자…「슬픔(哀)」
놀랐을 때의 기분을 표현하자…「놀람(驚)」
부끄러울 때의 기분을 표현하자…「부끄러움(照)」
보여주는 방법을 연구해 더욱 스텝 업!
칼럼 다양한 만화 기호

제6장 실천편 펜을 들고 그려보자!
2.5등신 캐릭터 그리기 ➊ 수영복 차림의 포즈
2.5등신 캐릭터 그리기 ➋ 돌아보는 포즈
2등신 캐릭터 그리기 ➊ 유카타 차림의 선 포즈
2등신 캐릭터 그리기 ➋ 웅크린 포즈
3등신 캐릭터 그리기 ➊ 기운 넘치는 포즈
3등신 캐릭터 그리기 ➋ 철퍼덕 주저앉은 포즈
어려운 앵글에도 도전해 보자!

후기

미야츠키 모소코 (지은이)

일본 공학원 전문학교에서 만화 · 애니메이션 · 캐릭터 디자인을 익혔다. 미국에서 모에 계열의 GIFT 책을 출판 후에, WEB에서 만화 연재, 게임 캐릭터 디자인, 실용체 일러스트 등 다수의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 4컷 만화 『오빠가 라이벌!』, 『격투! 스매시 비트』(반다이 남코 게임즈),
『싸우는 미소녀 캐릭터 그리는 방법』(세이분도우 신코우 사), 『모에 캐릭터를 다양하게 그려보자 기본 테크닉편』, 『모에 로리타 그리는 법 신체·옷의 바리에이션』(하비 재팬) 등. 2016년 현재는, 일본 공학원 전문학교에서 강사를 역임하고 있다.

카도마루 츠부라 (角丸つぶら) (지은이)

철이 들 무렵부터 늘 스케치나 데생을 가까이하여 중ㆍ고등학교에서는 미술부 부장을 지냈다. 사실상 만화 연구회 겸 건담 간담회가 되어버린 미술부와 부원들의 수호자가 되어 현재 활약 중인 게임ㆍ애니메이션 부문 크리에이터를 육성했다. 스스로는 도쿄 공예 대학 미술학부에서, 영상 표현과 현대 미술이 한참 전성기를 누리던 시기에, 유화를 배웠다.
『인물을 그리는 기본』, 『수채화를 그리는 기본』, 『아날로그 화가들의 동방 일러스트 테크닉』, 『코픽 화가들의 동방 일러스트 테크닉』, 『인물 크로키의 기본』, 『연필 데생의 기본』, 『인물을 빠르게 그리는 기본』 및 『모에 캐릭터 그리는 법』, 『모에 두 명을 그리는 법』 시리즈 등을 담당. 저서로는 『슈퍼 연필 데생』 시리즈(그래픽스사 출간), 공저 『슈퍼 기초 데생』 시리즈(그래픽스사 출간)가 있다.

문성호 (옮긴이)

게임 매거진, 게임 라인 등 대부분의 국내 게임 잡지들에 청춘을 바쳤던 전직 게임 기자. 어린 시절 접했던 아톰이나 마징가Z에 대한 추억을 잊지 못하며 현재 시대의 흐름을 잘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레트로 최고를 외치는 구시대의 중년 오타쿠. 다양한 게임 한국어화 및 서적 번역에 참여했다. 번역서로 『영국 사교계 가이드』, 『도해 첩보 · 정찰 장비』, 『데즈카 오사무의 만화 창작법』, 『초패미컴(공역)』 등이 있다.